뭐라도 쓰겠지
25.03.20 / C# HelloWorld 본문
유니티 게임 개발을 배우기 전 먼저 C#을 배우기 시작했다. 처음해보는 객체 지향 언어이기도 하고 유니티에 쓸 생각을 하니 기대가 된다.
// See https://aka.ms/new-console-template for more information
Console.WriteLine("Hello, World!");
Hello, World!
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처음 콘솔 앱 용 프로젝트를 만들면 저게 딱 적혀있다. 저것만 실행해도 출력은 되지만, 링크를 타고 들어가보면 더 자세한 코드를 알 수 있다.
using System;
namespace MyApp
{
internal 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Console.WriteLine("Hello World!");
}
}
}
namespace와 class 이름은 사용자가 정함에 따라 달라진다. 아무튼 이게 원본 코드고 .NET 6 버전부턴 콘솔 앱 생성 시 적혀있는 코드만 실행해도 출력이 가능해졌다고 한다.
'프로그래밍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5.03.24 / 델리게이트(Delegate) (0) | 2025.03.24 |
---|---|
25.03.24 / C# 배열 (0) | 2025.03.24 |
25.03.21 / 멤버 접근 지정자(Access Modifiers) (0) | 2025.03.21 |
25.03.21 / 클래스(Class)와 구조체(Struct)의 생성자(Constructor)와 소멸자(Destructor) (0) | 2025.03.21 |
25.03.20 / C# 데이터 타입 (0) | 2025.03.20 |